지자체-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(RIS)
계명대학교 미래차융합 지역혁신사업단
SCHEDULE
2024.11NOTICE
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.-
13
[ 자료공유] 2기 오리엔테이션 자료 공유
2기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. 2024.03.11 -
12
2023학년도 2학기 강의만족도 평가 안내(12/11 ~ 22)
[강의만족도 평가 안내] 강의만족도 평가는 계명대학교 EDWARD시스템, DGM-AMS 에서 따로 진행해주셔야합니다~! 1. 계명대 강의만족도 평가 - 기간: 23.12.18.(월)~ 1.4(목) - 평가방법: EDWARD시스템-> 학사행정-> 수업 -> 강의만족도 관리 -> 강의만족도 등록 2. DGM 강의만족도 평가 - 기간: 23.12.11.(월) ~ 12.22.(금) 9:00~18:00 - 평가방법: DGM-AMS(https://haksa.dgm.ac.kr/) -> 학사행정 -> 강의평가 -> 강의평가 입력 -> 평가 -> 제출 ※ 강의만족도 평가 조사 실시 기간에 강의만족도 평가 등록을 하지 않으면 2023학년도 2학기 성적조회 기간에 수강한 과목의 성적을 조회할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~! 2023.12.15 -
11
2023학년도 전기(2024년 2월) 졸업예정자 졸업요건 확인 안내
2023학년도 전기(2024년 2월) 졸업예정자 졸업요건 확인 안내 2024년 2월 졸업예정자의 졸업요건 확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개인별 졸업요건 충족 여부 등 아래 공지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1. 대상자: 졸업예정학기 재학생 및 조기졸업 신청자 2. 졸업예정 및 졸업요건(가능여부) 확인 가. 졸업예정자 확인: EDWARD 시스템 → 학적 → 학적기본관리 → 졸업예정여부에 표시(⍌) 되어 있음 1) 졸업예정여부에 표시(⍌) 기준: 기 취득한 학점 + 2023학년도 2학기 수강학점 + 동계 계절학기 최대 이수가능학점(6학점)을 합하여 졸업기준학점(130학점) 이상 취득이 예상되는 학생으로 생성되었음 2) 졸업요건(가능여부) 확인 가) 학교 홈페이지 → 대학생활 → 학사안내 → 졸업 (졸업기준, 학사학위취득유예, 외국어과목졸업요건 등 안내사항 확인) 나) EDWARD 시스템 → 학사행정 → 졸업 → 졸업자가진단에서 진단결과 확인 → 진단결과 확인용 성적표 및 졸업 불가사유 확인 [수강신청한 과목의 성적을 모두 취득한다는 가정하에 진단된 결과임] 다) 최종 졸업대상자는 동계 계절학기 성적을 포함하여 졸업학점(학과별 졸업요건 포함)을 모두 충족하 여야 졸업이 가능함 3) 학과(전공)에서 정한 외국어과목 졸업요건 및 이수 여부는 각 학과(전공)사무실에서 필히 확인 하여야 함 - 적용대상: 2014학년도 신입학생부터 해당됨 [1전공(본인전공)만 해당, 복수전공 하는 학과(전공)는 해당 없음] - 적용제외: 편입학생, 외국인학생, 외국대학과의 복수학위 이수학생 4)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 중 졸업학점이 부족한 학생은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권장함 【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: 2023. 12. 6.(수) ~ 8.(금)】 5) 졸업요건을 모두 갖출 경우 2024년 2월에 졸업함 (별도 졸업신청 절차는 없음) => 2024년 2월 초에 각 학과(전공)에서 졸업사정을 실시하여 최종 졸업자를 확정, 안내함 나. 졸업요건을 모두 갖추었으나 졸업을 연기하고자 할 경우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을 해야 함 1)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 대상: 8학기 이상을 이수하고 졸업기준학점 및 학과(전공)별 외국어 과목 기준을 모두 통과하여 졸업이 가능한 학생 2)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 후 휴학을 할 경우 휴학 중인 학기에는 졸업 불가 【학사학위취득 유예(졸업연기) 신청 기간: 2024. 1. 9.(화) ~ 19.(금)】 ※ 학사학위취득 유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4년 1월 초에 공지할 예정임 3. 복수(부)전공 신청 및 취소 가.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이수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신청(취소)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서(붙임 참조) 를 작성한 후 이메일(arrow@kmu.ac.kr) 또는 교무·교직팀(본관 202호)에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함 나. 복수전공 및 부전공에 대한 안내: 홈페이지 → 대학생활 → 학사안내 → 전공/전과 → 복수전공, 부전공 다. 사범대학생 및 교직과정 이수허가를 받은 학생 중 교직복수전공 이수 예정자도 반드시 <복수전공>을 별도 로 신청하여야 함 4. 인적자료 확인 가.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수정(제출서류: 학적부 정정 신청서, 주민등록초본 1통) - 수정방법: EDWARD 시스템 → 학사행정 → 학적 → 학적부정정신청에서 신청 후 <학적부 정정 신청서>를 출력하여 교무·교직팀(본관 202호)으로 제출 [방문이 어려울 경우 학적부정정서를 출력(주민등록초본 필히 첨부)하여 교무·교직팀으로 우편 제출] 나. 주소, 전화번호 수정: EDWARD 시스템 → 공통 → 시스템공통 → 기본설정 → 환경설정 → 개인정보 수정 (학생이 직접 수정) 5. 학점등록 안내 (2024학년도 1학기 등록) 가. 학점등록 대상 1) 8학기 이상 이수하고 졸업학점 부족(졸업논문 미이수 포함)으로 졸업이 불가하여 수강신청이 필요한 경우 - 1 ~ 9학점 수강신청: 학점당 등록금 [학점당 금액=(등록금액)×1/20] - 10학점 이상 수강신청: 정규학기 등록금 ※ 졸업논문(0학점)만을 미이수한 경우에도 1학점 학점등록을 해야 함 2)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또는 학과(전공)별 외국어과목 기준 미달(졸업학점은 모두 충족) 등으로 다음 학기 재학을 유지할 경우에도 반드시 학점등록(1학점)을 하여야 함 ※ 취득할 학점이 없을 경우에는 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되나, 학점등록(1학점)은 반드시 해야 함 [학점등록 신청 및 미납 시에는 미등록 제적됨] 3) 수강교과목 1학점당 금액=(등록금액)×1/20 나. 학점등록 기간 - 1차: 2024. 1. 24.(수) ~ 2. 2.(금) - 2차: 2024. 2. 12.(월) ~ 2. 16.(금) - 3차: 2024. 3. 4.(월) ~ 3. 8.(금) ※ 학점등록에 대한 안내는 학사 공지사항 참조(2024년 1월 초 공지 예정임) 6. 문의: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또는 학과(전공)사무실, 교무·교직팀(580-6063) 2023.12.15 -
10
2023학년도 2학기 조기취업 확인 신청 및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안내
2023학년도 2학기 조기취업 확인 신청 및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안내 1. 신청 대상자: 2023학년도 2학기가 졸업예정학기(8학기 이상)인 재학생 중 조기취업한 자 2. 출석 인정기간: 취업 후 재직기간에 한함 3. 수업형태별 출석인정 여부 가. 대면수업 및 실시간 비대면 수업: 조기취업 출석 인정 나. 녹화된 동영상 비대면 수업: 조기취업 출석 미인정(학생이 수업을 수강하여야 출석 인정) ※ 조기취업 신청을 통해서는 취업확인기간 동안 출석만 인정될 뿐입니다. 과제, 시험 등 성 적과 관련된 것은 교과목 담당교수님과 상담 후 진행하세요. 4. 신청일정 및 방법 구 분 기 간 신청 방법 조기취업 확인 신청 2023. 9. 1.(금) ~ 12. 17.(일) EDWARD시스템-학사행정-취업 -취업관리-조기취업확인 신청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2023. 12. 18.(월) ~ 22.(금) EDWARD시스템-학사행정-취업 —취업관리-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5. 신청절차 가. 1단계: 조기취업확인 신청 학생 진로취업지원팀 학생 학생 조기취업 확인신청 → 조기취업확인신청 승인 → 조기취업자 확인서 출력 → ㆍ확인서를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직접 제출 ㆍ교과목 담당교수와 성적 반영 등에 대한 면담 필수 2023. 9. 1.(금)부터 신청접수 후 수시 신청확인 후 1주일 이내 2023. 12. 17.(일)까지 나. 2단계: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학생 진로취업지원팀 학생 학생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→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승인 →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서 출력 → ㆍ출석인정서를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직접 제출 ㆍ교과목 담당교수와 성적 반영 등에 대한 면담 필수 2023. 12. 18.(월)부터 신청접수 후 수시 2023. 12. 18.(월)부터 2023. 12. 22.(금)까지 ※ 학기 초에 ‘조기취업확인’을 신청하고, 학기 말에 ‘조기취업 출석인정’을 신청해야합니다. 6. 조기취업확인 및 출석인정 신청 시 제출 서류 가. 제출서류 발급시기: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발급받은 서류 첨부할 것 나. 취업구분별 제출서류 현황 구분 조기취업확인 신청 시 제출서류 조기취업 출석인정 신청 시 제출서류 비고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기업체 아래 중 하나의 서류를 제출 ①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② 재직증명서+(4대보험 지급이 확인되는) 급여명세서 ➂ 기타 학생처장이 인정한 경우 (예: 경찰공무원 등 공무원 임용을 위해 연수기관에 입교한 경우 교육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제출) 진로취업지원팀 서류 확인 후 인정 1인 사업자 사업자 등록증 + 1일 근무시간 서류(자유양식) 해외취업자 해외취업관련 계약서, 출국/입국 증명서 재직증명서 취업연계형 또는 히어로 중점대학 국가근로장학생 등 국가근로장학생은 원칙적으로 수업 외 시간에 근로를 실시함에 따라 출석인정 대상이 아님 미인정 프리랜서 일정한 소속이 없는 자유 계약으로 일을 함에 따라 수업시간외 근무시간을 선택할 수 있음 방과 후 교사의 경우 근무시간이 저녁 또는 토요일 근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 학원의 파트 타임 강사는 시간 선택제 근무 미인정 7. 조기졸업 대상자 가. 교무․교직팀에 조기졸업 대상자 신청 후 졸업예정증명서를 진로취업지원팀에 제출 나. 조기취업자의 1, 2단계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등은 동일 2023.12.15 -
09
2023학년도 동계방학 미래모빌리티 글로벌 전시회 참관 프로그램 참여학생 모집(~12/17)
2023학년도 동계방학 미래모빌리티 글로벌 전시회 참관 프로그램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합니다.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2/17(일)까지 신청 부탁드립니다. ▢ 프로그램명: 2023학년도 동계방학 미래모빌리티 글로벌 전시회 참관 프로그램 ▢ 운영일정: 2024. 1. 23.(화) ~ 26.(금) [3박 4일] ▢ 운영장소: 일본 도쿄 ▢ 참여대상: RIS 1기 성적우수자(4.0이상) 중 경진대회 등 사업 참여도 우수 학생 ▢ 참여학생: 9명(학점교류생 포함) ▢ 인솔인원: 1명 ▢ 참여 프로그램 - 제16회 오토모티브 월드(AUTOMOTIVE WORLD) 전시회 참관 - 닛산자동차 주식회사 견학 - 간담회를 통한 소감 및 성과 발표 ▢ 신청 E-mail:최영은(cye8226@kmu.ac.kr) 2023.12.15